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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통공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서, 기관의 존립 목적 자체가 ESG경영에 있습니다.
친환경 교통서비스 제공,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 실천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권역 교통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

ESG 미션·비전

  • 미래·사람·신뢰를 이어주는 부산도시철도

  • 지속가능한 교통서비스로 시민과 함께하는 ESG경영

ESG 성과지표

  • Environmental

    - 온실가스 10% 감축
    - 실내 공기질 전국1위
    - 수송분담률 20.0%

  • Social

    - 중대재해·철도사고 0건
    - 내외부 고객만족도 1위
    - 정부권장정책 목표 달성

  • Governance

    - 종합청렴도 1등급
    - 공공데이터 평가 우수
    - 연간 재정건전화 목표 달성

ESG 추진방향

  •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는
    미래지향   도시철도

  •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사람중심   도시철도

  • 투명·책임경영을 선도하는
    신뢰받는 도시철도

ESG 핵심전략

  • E 환경경영
    ①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② 에너지 사용량 절감
    ③ 재활용·자원순환
  • S 사회경영
    ④ 지역사회 공헌
    ⑤ 고객만족
    ⑥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⑦ 안전·산업재해율 저감
    ⑧ 직원 복리후생
  • G 투명경영
    ⑨ 반부패·청렴·윤리경영
    ⑩ 투명한 정보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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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전화번호 : 051-640-7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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