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스킵네비게이션

미션·비전·슬로건

  • Mission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복리증진

  • Vision

    절대안전ㆍ시민행복ㆍ
    대중교통의 중심,
    부산교통공사

  • Slogan

    더 안전 더 행복,
    No.1 디지털 메트로

경영목표

  • 철도사고Zero

    '21년 1건
    → 0건
  • 운행장애Zero

    '21년 3건
    → 0건
  • 1일고객100만명

    '21년 69만명
    → 100만명
  • 영업수익1천억원↑

    '21년 2,299억
    → 3,300억
  • 청렴도1등급

    '21년 2등급
    → 1등급
  • 고객만족도1위

    '21년 3위
    → 1위

전략과제

  • 안전 Value

    절대안전 기반 가치창출 LINK the Value

    ✓ 예방중심 절대안전 확립
    노후전동차 적기 교체
    성능평가 기반 노후시설 개량
    구조물 절대안전 확보
    ✓ DX기반 스마트 안전관리 구현
    ICT 기반 사전예지시스템 구현
    스마트 데이터 허브 구축
    차세대 스마트 도시철도 표준모델 구축
    ✓ 사람중심 안전가치 실현
    산업재해 예방(중대산업재해 제로)
    안전문화 내재화(인적오류 예방 등)
    고객안전 강화(중대시민재해 제로)
  • 혁신 Future

    건전재정 기반 미래성장 LINK the Future

    ✓ 디지털 경영혁신
    업무 디지털화 등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 · 인사관리 혁신(디지털 인재 육성)
    미래형 스마트 역무자동설비 구축
    ✓ 영업수익 증대
    모바일 플랫폼 기반 혁신 마케팅
    디지털 중심 고품격 광고 유치
    수요자 맞춤형 임대 · 수익사업 확대
    ✓ 고품질 미래철도망 확충
    사상-하단선, 양산선 적기 건설
    1 · 2호선 연결 추진
    미래혁신 신교통수단 인프라 구축
  • 소통 People

    열린소통 기반 고객행복 LINK the People

    ✓ 소통·공감의 조직문화 구현
    부서 간·세대 간 소통 활성화
    현장 맞춤형 조직활성화 추진
    가족 친화 워라밸 조직문화 조성
    ✓ 상생의 노사관계 정착
    합리적 무분규 교섭 타결
    노사 상생프로그램 활성화
    신속·신뢰의 선진 노사관계 구축
    ✓ 디지털 경영을 통한
           고객행복경영 강화
    디자인 경영을 통한 공간혁신
    쾌적하고 편리한 이용환경 조성
    교통약자 등 고객편의 인프라 확충

ESG 경영 확산을 통한 지속성장 토대 마련

  • ✓ 사회적 가치 실현
  • ✓ 그린스마트 미래사업 육성
  • ✓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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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기획예산처 윤영철
전화번호 : 051-640-7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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