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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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비전·슬로건

  • Mission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복리증진

  • Vision

    절대안전ㆍ시민행복ㆍ
    대중교통의 중심,
    부산교통공사

  • Slogan

    변화와 도약,
    뉴 메트로

경영목표

  • 절대안전 확립
    시민신뢰 제고

    <철도사고 Zero>
    <운행장애 Zero>
  • 재정위기 극복
    성장동력 강화

    <1일고객 1백만명>
    <영업수익 4천억원>
  • 공간혁신 추구
    기분좋은 일터

    <소음 70dB↓>
    <고객만족도 1위>
  • ESG경영 확산
    공공가치 향상

    <전기사용량 연 2%절감>
    <종합청렴도 1등급 (90점↑)>

전략과제

  • 절대안전

    ✓ 디지털 안전관리 고도화
    디지털 기술 기반 안전관리 강화
    유지관리체계 시스템화

    ✓ 전동차·시설물 안전성 제고
    안전인프라 지속 확충
    선제적 점검·진단을 통한 안전관리

    ✓ 전사적 안전역량 강화
    전사적 안전관리를 통한 중대재해 발생 제로화
    인적오류 사전 예방, 안전문화 확립
  • 미래혁신

    ✓ 경영효율 기반 재정 혁신
    재정건전화 및 부대수익 증대
    전사적 경영효율화 추진

    ✓ 미래지향적 조직·기술혁신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한 조직·인사 관리
    그린스마트 미래기술 강화

    ✓ 승객증대·미래철도망 확충
    도시철도 중심 교통환경 기반 구축
    신규 도시철도망 지속 확충
  • 고객행복

    ✓ 공간혁신 디자인경영 강화
    사용자 중심 디자인 개선 공간혁신
    시민 참여형 "문화 도시철도"
    ✓ 고객만족 이용인프라 조성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철도 조성
    범죄예방 안심 인프라 구축 및 고객서비스 수준 개선
    ✓ 소통·공감·상생의 가치 추구
    소통과 존중의 新 노사문화
    즐거운 직장분위기 조성
  • 지속성장

    ✓ 친환경 경영 및 에너지 효율화
    친환경 녹색 도시철도 구현
    에너지 효율 극대화


    ✓ 지역사회 상생발전 선도
    지역산업 활성화
    공공가치 향상 사회공헌 활동

    ✓ 청렴과 신뢰의 조직체계 강화
    건전한 조직 청렴문화 정착
    인권존중 공기업 문화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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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윤영철
전화번호 : 051-640-7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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