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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주요 추진실적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4년 연속 2등급 달성

년도별 종합청렴도 표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목표
2등급 2등급 2등급 2등급 1등급

최근 4년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1~2등급 유지기관 : 592개 중 37개 기관(6.2%)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정책 추진

부패신고센터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 내부신고센터 인식재고를 위한 홍보리플릿 제작(700매) - 전부서 배부
  • 내부신고 모의훈련 : 현원 52.6% 참여(채널친구수 3,091명, 기존대비 112% 증가)
  • 부패행위 집중신고기간 운영 : 정기인사철 및 연말연시 등 부패취약시기(6월, 12월)
청렴현장활동 : 역, 분소 등 현업소 사무실 99개 방문(감사인 10명)
청렴서한문 발송 : 공사 청렴·반부패 정책안내(계약업체 730개 업체)

신규자 청렴역량 강화를 위한「청렴루키」프로그램 운영

청렴콘텐츠(카드뉴스) 공유 : 분기 1회 (‘부패신고 제대로 알고 활용하기’ 등 3회)
상임감사와 함께하는 청렴간담회 개최 : 7개 부서
새내기 청렴다짐 릴레이 : 총 221건 접수(슬로건 188건, 포스터 33건)

능동적 감사 및 직무감찰을 통한 부패위험 관리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직무감찰 실시
선택과 집중에 의한 특별감사 및 위규직원 특별조사 실시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정산 관련 특별감사 등

예방적·현장중심적 감사 실시

부패예방을 위한 청렴감찰반 운영 : 부패행위에 대한 단계별 현장 감찰 실시
  • 발주단계 190건, 계약단계 185건, 준공단계 151건 – 2018년 도입 이후 부패행위 無
예산낭비요인 사전제거로 예방중심의 일상감사 실시
  • 784건 [적정 606건, 행정상 31건, 재정상 147건(2,237백만원 절감)]
예산회계 자율통제시스템 운영
  • 시나리오 26종에 대해 503건 표출 – 이상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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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감사실 박미정
전화번호 : 051-640-7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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