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명부기 유상판매란?
도시철도 역명 외에 기관명, 기업명, 시설명 등을 괄호로 함께 표기하는 광고 마케팅 사업
사업효과성
- 도시철도망 광고를 통한 기업 인지도 향상
-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광고 노출로 장기적 홍보 효과
- 해당 지역과 밀접한 연관성 부각으로 지역 밀착형 브랜드 이미지 부각
신청대상
※ 역명부기 유상판매 운영지침 [별표1] 참고
역명부기 유상판매 운영지침 내려받기
역명부기 유상판매 신청대상의 거리기준, 대상기관, 표기기준 안내
거리기준 |
- 역 중심에서 반경 1km 이내 소재기관
- 1㎞ 초과인 경우라도, 도시철도 이용승객 증대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할 경우에는 별도 안내표지판를 설치하는 조건으로 1㎞ 이내로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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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기관 |
- 지명, 관공서, 공익시설, 공공기관, 학교, 의료기관, 다중이용시설, 기업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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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기기준 |
- 1개역 1부기 원칙
- 단,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1개역 2부기까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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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풍양속과 공사 이미지를 훼손하거나 공중에게 안내가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의료기관, 다중시설, 기업체 등은 제외
입찰
경쟁입찰, 총액입찰, 현장입찰
- 계약기간 사용료 총액(부가세 포함) 입찰 ※ 안내표지 등 정비비용은 별도 소요
- 정기(3년) 및 수시입찰 실시
입찰참가자격
- 공사 선정기준(거리기준, 대상기관)에 부합하는 기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위배되지 않는 자(개인, 법인)
- 법인의 경우 반드시 법인 대표자 명의로 입찰하여야 함
- 입찰참가신청서 접수일 기준, 부산교통공사 규정 등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은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내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입찰보증금 납부
-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납부
낙찰자 선정방법
- 공사에서 정한 예정가격보다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기관 중 응찰금액이 높은 순에 의해 1개역 부기한도까지 낙찰자를 선정하며, 응찰금액이 동일한 경우에는 ‘역명부기 유상판매 운영지침’의 [별표1]의 우선순위 순으로 낙찰자 결정
-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한 경우라도 예정가격보다 높은 금액으로 응찰한 경우에 낙찰자로 결정
입찰 시 유의사항
- 현장실사를 통해 역명부기 안내표지 위치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사업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야 함
- 입찰 전 사업설명서 및 입찰공고문, 입찰유의서 등을 숙지하여야 함
계약 및 정비
계약기간
사용료 납부방법
- 매년 또는 매분기 균등하게 선납, 각 해당기간의 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납부
안내표지 등 정비
- 정비비용 일체는 부기기관에서 부담하며, 역명부기 표기 안내표지는 변경될 수 있음
계약보증금, 지급보증금
- 계약금액 총액의 100분의 10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납부
입찰 및 계약 절차 흐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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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준비
- 신청기준 확인
- 사업설명서, 입찰공고문 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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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 제출
- 입찰보증금 납부
(유찰 시 반환)
- 현장입찰 참가
- 낙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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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체결
- 계약서 작성
(낙찰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
- 계약보증금, 지급보증금 납부
(계약금액 총액의 100분의 1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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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비 시행
- 안내표지 등 정비
(약 2개월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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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명부기 시행
- 매년 또는 매분기 균등 선납
(해당 기간의 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 납부)
담당부서 :
여객사업처
전화번호 : 051-640-7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