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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철도 2호선 전동차(색상:녹색)
VVVF/GTO 소자 채용, 객실 끝부분 전광판 설치
부산 2호선의 전동차는 앞서 개통된 1호선에 이은 두 번째 중형전동차를 채택하고 있다. 단, 1호선 전동차에 비해 지붕 높이가 3cm정도 낮은 형태를 띠고 있다. 또 1호선은 8칸 편성으로 운행하고 있는데 반해 2호선은 6칸 편성으로 운행된다. 3M3T의 형태인데, M은 모터가 달린 전동차를 의미하고 T는 모터가 없이 끌려가는 차량을 의미한다. 그리고 1호선의 전동차의 출입문 수는 1칸에 6개이지만 2호선의 전동차는 1칸에 8개의 출입문이 있다.
전압은 동일한 직류 1,500V 운행되며, 가속도는 3.0km/h/s이고 감속도는 상용제동시 3.5km/h/s, 비상제동시 4.5km/h/s이다. 전동기는 교류농형전동기를 사용하고 출력은 210Kw, 분당회전수는 2,200rpm이다. 또 주제어장치는 GTO소자를 사용한 VVVF인버터이며, 보조전원장치는 IGBT소자를 사용한 정지형 인버터방식이다. 현재 336량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