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실적
시기 | 주요 내용 |
---|---|
2022. 1월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활동 추진 계획 수립 (비예산 사업) |
사전 설문조사 실시
- 기간 : 2022. 1. 10. ~ 1. 30. (3주간) - 대상 : 부산 도시철도 이용 고객 → 총 419명 응답 |
|
공사&KDM+ 산학 협력 사업 논의
- 고품질 활동 자료 제작을 통한 사업 목표 달성 / 실무 기회 제공 및 창작물 배포를 통한 지역 디자인 인재 양성
KDM+(코리아디자인멤버십 플러스)
|
|
2022. 2월 | 건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을 위한 대시민 지원 활동 추진 계획 수립 (비예산 사업)
- 건전한 디지털 문화 생활 전반에 대한 지원 활동으로 사업 범위 확장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 [도시철도 내 디지털 성범죄 예방, 도시철도 이용 중 디지털 기기 사용 에티켓, 건전한 댓글 문화 정착, 사회공학적 공격(보이스피싱) 예방 등] |
공사&부산디자인진흥원 업무 협약 체결
- 일시/장소 : 2022. 2. 25.(금) 10:30 / 부산디자인진흥원 3층 |
|
2022. 3월 | 활동자료 제작(공사 자체 제작) 및 배포
- 물품보관함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법 피해 예방 · 역사 안내방송 녹음(직원:장진영) 및 송출(일 3회 07:40 / 12:40 / 17:40) · 안내 이미지 SNS 게시 |
공사 홈페이지 '건강한 디지털 생활' 메뉴 신설 | |
2022. 4월 | 활동자료 제작(공사 자체 제작) 및 배포
- 불법촬영 없이 안전하고 행복한 부산도시철도 : 안내 이미지 SNS 게시 |
2022. 5월 | 공사&부산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 최종 창작물 발표회 개최
- 일시/장소 : 2022. 5. 2.(월) 10:00 / 부산교통공사 본사 7층 |
활동자료(KDM+ 제작) 배포
- 부산 도시철도와 함께하는 건강한 디지털 생활 · 활동자료 게시 및 표출 : SNS, 유튜브, 승강장 행선안내기(전 호선), 열차 내 행선안내기(3호선), 역사 전자게시판(범내골역,시청역), 승차권 발매기 화면, 역사전광판(부산역) |
|
2022. 6월 | 6월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 일시/장소 : 2022. 6. 29.(수) 14:00 / 덕천역 대합실 |
2022. 7월 | 7월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 일시/장소 : 2022. 7. 13.(수) 17:00 / 연산역 대합실 |
2022. 8월 | 8월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 일시/장소 : 2022. 8. 24.(수) 17:00 / 서면역 대합실 |
2022. 9월 | 9월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 일시/장소 : 2022. 9. 28.(수) 16:00 / 연산역 대합실 |
2022. 10월 | 10월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 일시/장소 : 2022. 10. 26.(수) 17:00 / 연산역 대합실 |
2022. 11월 | 온라인 실천 서약 캠페인 실시
- 기간 : 2022. 11. 16. ~ 11. 25. (10일간) - 대상 : 공사 홈페이지 방문 고객 → 총 374명 참여 |
11월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 일시/장소 : 2022. 11. 16.(수) 17:00 / 서면역 대합실 |
|
2022. 12월 |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 기간 : 2022. 12. 7. ~ 12. 16. (10일간) - 대상 : 공사 홈페이지 방문 고객 → 총 506명 참여 |